새로운 연애 트렌드 소셜데이팅 피해 많아 < 최신뉴스 < 기사본문 소셜타임스


페이스북은 월간 활성 사용자수 22억명을 보유한 소셜미디어 공룡이다. 이용자의 취향과 지향하는 가치를 엿볼 수 있는 고급 정보들이 넘쳐난다. 데이팅 서비스의 핵심이 상대방에 대한 신뢰인 만큼 페이스북은 출발부터 유리한 고지에 서있다.


이제 데이팅앱의 존재는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구나 사용하고 있지는 않다. 우리나라에서 데이팅앱은 인지도를 높이는 데는 성공했지만, 앞으로도 ‘대중성’을 확보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앞으로도 데이팅앱의 매출 규모는 더욱 커지게 될 것이며, 보다 더 많은 이들이 데이팅앱을 통해 만나고 또 맺어질 것이다.


지난해 하반기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뛰어든 페이스북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도 “미국 내 결혼하는 커플의 1/3은 온라인으로 만났다”고 밝혔다. 앱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1월~6월) 동안 이들의 결제 금액은 한국 구글플레이 비게임 부문 결제금액 순위 2위부터 5위까지 모두 데이팅 앱이 차지했다. △2위 ‘정오의데이트’ 30억원 △3위 ‘아자르’ 27억원, △‘심쿵소개팅’ 26억원 △5위 ‘아만다’ 25억원 추정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 장노년층을 위한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는 외모, 남자는 능력’이라는 성별 규범이 장노년층의 연애에서도 밀접하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인다. 스티브첸은 1999년 21살의 나이에 전자결제업체 페이팔에 입사합니다.


또 다른 데이팅앱 더틀렌티오브피시는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인 라이브! 이 밖에 더리그 데이팅앱이 2019년 12월 선보인 비디오 스피드 데이팅 플랙폼인 ‘리그라이브’는 코로나19로 더 큰 관심을 받았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앱 알고리즘이 잘못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핀켈과 동료 연구진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규정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연구진은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거르기 위해 수학 모델을 사용했다. 핀켈에 따르면, 두 학생 간의 매력 정도를 규정짓는 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연령대 별로는 25~34세(밀레니얼 세대)가 약 절반, 18~24세(Z세대)가 38%, 그리고 40대 후반~50세 이상 중장년층 10%로 구성된다. 실리콘밸리은행 파산 등 미국 은행 위기 여파가 스위스에 이어 독일에 상륙했다. 미국과 유럽 금융당국자들은 주말 긴급회의를 소집하는 등 금융위기 확산 ... 김열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리오프닝과 함게 실적도 상승세로 2021년 예상 영업이익률은 30%를 전망”한다며 “그러나 틴더 이익 기여도가 높다는 점과 경쟁사 범블의 성장세는 매치그룹의 리스크 요인”이라 언급했다. 나스닥에 상장한 매치그룹은 지난 31일(현지시각) 장마감 기준 137.4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회사 주가는 지난 7월 160달러 선에서 하락해 8월 중순까지 130달러 하단까지 내려갔지만 최근 140달러 선까지 회복하는 등 재상승 추세다.


이용자들을 효과적으로 짝지어주기 위해선 첨단기술과 대규모의 이용자를 확보해야 하는데, 이 두 가지는 공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우 교수는 “효과적인 중매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제 짝을 찾아 떠나는 바람에 그들의 계정 삭제를 초래하고, 이는 결국 이용자 수 감소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즉 데이팅 앱의 기술 수준과 이용자 규모는 반비례하는 것이다. 때문에 우 교수는 “만약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다수의 싱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데이팅 앱이 있다면 소비자는 이에 대해 다소 회의적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더욱 손쉽게 확장해 맺으려는 적극적인 관계 욕구가 데이팅 시장 확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소개팅 앱 시장이 올해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3%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국 일부 주(州)에서는 ‘데이트할 경우 지인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공공 장소에서 만날 것’ 등 안전수칙 공지를 의무화하고 있다. 남씨의 사례는 다소 극단적이지만, 데이팅 앱을 통한 피해는 끊이지 않는다. 한국소비자원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데이팅 앱을 이용한 사람 500명 중 forty nine.8%가 ‘이용 도중 피해를 입었다’고 답했다. 피해 유형으로는 원치 않는 연락을 계속 받은 경우(24.4%)가 가장 많았고, 이외에는 음란한 대화 및 성적 접촉 유도(23.8%), 개인 정보 유출(16%), 금전 요청(10.2%) 등이 뒤를 이었다. 다수의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도 기술 혁신을 미뤄야 한다.


더 흥미로운 점은 나중에 출시한 콰트의 매출이 위피의 매출을 뛰어넘었다는 겁니다. 많은 사람이 뉴욕에선 연애할 사람을 찾기가 좀 더 편할 거라고 착각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미국 내 다른 도시들과 비교할 때 뉴욕은 평균 근무 시간이 길고 야근 횟수도 잦은 편이다.


데이팅앱 매출액 상위 5개 및 다운로드 100만회 이상 앱 사업자이다.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메타버스 기반 소셜 디스커버리 플랫폼 ‘슬라이드 싱글타운(이하 싱글타운)’에 텍스트 채팅 기능을 도입했다. 2006년 3월호, 표지는 주드 로, 키워드는 블랙칼라 워커.

강남 오피 강남 오피 오피 강남 안마 click he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